(KYMCO) 2014 킴코 다운타운 125i :: 파워모터사이클
반응형

(KYMCO) 2014 킴코 다운타운 125i

 

섬네일섬네일섬네일섬네일섬네일섬네일섬네일섬네일섬네일

 

2014 킴코 다운타운 125i 대표 이미지

모델명 : 2014 킴코 다운타운 125i

장르 : 스쿠터

가격 : 429만원

 

- 주요제원

배기량 : 124.8cc

연비 : 정보없음

연료 : 가솔린

엔진형식 : 수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최대출력 : 15.4ps/9,000rpm

최대토크 : 1.28kg/m/7,000rpm

보어x스토로크 : 정보없음

압축비 : 정보없음

 

- 사이즈

전고 : 1390mm

전폭 : 815mm

시트고 : 정보없음

휠베이스 : 1550.0mm

전장 : 2200mm

건조중량 : 165.0kg

연료탱크용량 : 12.5리터

전륜타이어 : 120/80-14

후륜타이어 : 150/70-13

 

- 섀시

변속기 : CVT
전륜 서스펜션 : 텔레스코프

후륜 서스펜션 : 더블

전륜 제동장치 : 싱글디스크

후륜 제동장치 : 싱글디스크

 


 

<네티즌 의견>

- 이제 다운타운 125는 디자인상으로 본다면 16년형인 신형과 15년형까지의 구형으로 나누어지겠네요. 검색 후 알아보니 신형 디자인 모델은 거의 풀체인지 되었으며 초반 가속력이 구형보다 빠르며, 중후반 가속력이 예전보다 좀 못하다는 평가가 있음(저도 실제는 안 타봤음). 포지션이 좋아서 다리가 편하다는 것이 있으며 뒷모습이 잘록하게 날씬하며 테일등이 보기 좋다는 등 이런저런 말들이 나옵니다만, 기계적인 부분은 그리 큰 변화는 없는 듯합니다. 구형은 검색해보면 많은 후기가 나옴.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초반 속도보단 중후반 가속력이 좋다고 해서, 바로 얼마 전에 구형모델로 구입했음. 신형은 가격이 좀 더 올라서 나왔네요. 아직 신형 후기가 많지는 않습니다.

- 호불호가 갈리는 문제겠지만 신형다타 팔각정에 올라가 리터급들과 견주어 세워두어도 디자인 안 밀립니다. 무엇보다 125cc로 보는 사람이 별로 없구요. 연비 정속주행 안 하고 다니는데 25~28 나옵니다. 다만 키가 170 미만인 분들은 시트고가 높아서 불편할 수 있으며 차체가 무거워서 승차감이나 코너링은 안정적이고 좋은데 불가피하게 후진이나 넘어지려고 할 시에 팔다리로 버티는게 다른 스프린터 타시던 분들은 상상하기 힘든 무게입니다. 수납공간 버그만과 비슷하구요. 버그만보다 빠르지만 버그만보다 시끄럽습니다. 구매의사 있는 분들에게 조심스레 권한다면 색상은 그레이 강추, 블랙은 그냥 추천, 화이트는 외관 병적관리 하는 분 아니시면 보기에는 이쁘지만 비추합니다. 같이 구매한 친구 화이트는 어디서 생긴건지 모를 얼룩 제거하다가 포기하고 데칼 붙였습니다. 참고하시길.

- 다운타운 신형이 나오긴 했는데 출력, 토크는 줄고 무게는 늘어서 오히려 더 안 나간다고 하네요.

- 2015년식 뭐가 개선되어 나왔는지 업뎃 좀 해줘요. 사구싶당ㅋ

- 로우시트 타보면 확실히 불편합니다. 다리가 너무 어정쩡합니다. 유럽에는 하이시트만 판매하는 걸로 압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