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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NDA) 2015 혼다 SCR110 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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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혼다 SCR110 알파 대표 이미지

모델명 : 2015 혼다 SCR110 알파

장르 : 스쿠터

가격 : 239만원

 

- 주요제원

배기량 : 108cc

연비 : 56.4km/ℓ

연료 : 가솔린

엔진형식 : 공랭식, 4스트로크, 단기통

최대출력 : 8.7ps/7,500rpm

최대토크 : 0.94kg/m/5,500rpm

보어x스토로크 : 정보없음

압축비 : 정보없음

 

- 사이즈

전고 : 1090mm

전폭 : 685mm

시트고 : 735mm

휠베이스 : 1240.0mm

전장 : 1815mm

건조중량 : 105.0kg

연료탱크용량 : 6.4리터

전륜타이어 : 90/90-12 (44J)

후륜타이어 : 100/90-10 (56J)

 

- 섀시

변속기 : CVT

전륜 서스펜션 : 정보없음

후륜 서스펜션 : 정보없음

전륜 제동장치 : 정보없음

후륜 제동장치 : 정보없음

 


 

<네티즌 의견>

- 5월4일 입고 연락받고 수령하러가서 LED 뒷라인 양쪽으로 달고 비상등 넣고 업어 옴... 디자인은 실제로 보면 넥스 정도는 옆에 있어도 안 꿀린다고 생각! 아이들링시 엔진음 진짜 정숙해서 살짝 놀람... 스로틀 가볍게 감아보면 부드럽게 출발해서 70까지 잘 올라감.. 길들이고 나면 정말 평지에서도 90 정도는 무리없이 쭉쭉 치고 나갈 듯.. 다만 브레이크 성능이 조금.. 미리 감속해야지 급브레이크 잡으면 생각보다 좀 늘어짐. 엔진 성능에 비해 제동력이 불안한 건 좀 있음... 주말에 서울 시내 한바퀴 돌고 왔는데 역시나.. 오토바이보다 내가 먼저 지침... 진짜 잘 나오긴 했음. 이번 씨알이... 별다른 튜닝 없이도 초보자급이 타기 참 좋은 모델...

- 단점 : 못생김. 장점 : 못생긴거 빼고 다.

- 이게 진짜 잔고장이 그렇게 없는 기종인가요? 125 이하는 내구성과 연비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지라... 사람들이 하도 칭찬만 해서 한번 타보고 싶네요.

- 익사이트보다 좋나요?

- 솔직히 이게 디자인이 별로다 하는데 계속 타보면 나름 디자인 구리지도 않음. 굉장히 귀여움. 그리고 네오포르테만큼 나가는 것 같음. 비버보다 잘 나감. 솔직히 디오신차타다 scr알파로 온 이유로 온 이유가 esp에 0.3마력 디오보다 높은 것 땜에. 혼다 병행수입 클릭 125가 차체만 보면 디오 업글 형태로 보면 됨. 그래서 피돌이 엔진에 차량 중량이 작아서 더 잘 나감. 결론은 scr알파 6500km 타면서 느낀건 시내주행에선 최고. 연비. 정숙성.

- scr100을 2만 가까이 타면서 소모품 엔진오일 기름만 갈며 아무 걱정거리 없이 잘 탔었음. 근데 scr110 알파 거기에 속도도 더해졌고 정숙성 더 좋아짐. 근데 신차 가격을 보세요. 저 가격에 이런 차를 팝니다.

- 타본 분들만 아는 그런 스쿠터입니다. 이 녀석이 이런 스쿠터였어? 하고 느끼면 그걸로 된 겁니다. 국산이랑 기술력의 차이가 확 느껴지는 스쿠터라 보시면 됩니다.

- 장점은 도둑이 안 훔쳐 갑니다. 디자인이 구려서요. 이거 진짜 장점입니다. 전에는 pcx 탈 때 도둑이 훔쳐갔거든요.

- 2000 좀 넘게 탔습니다. 제가 고배기량 타던 버릇이 있어서 좀 조지는 편인데요. 윈드 달고 리어백 달고 본인체중 82킬로 정도 나갑니다. 그렇게 거칠게 타고 다니는데도 항상 연비 40 정도 나옵니다. 아마 좀 점잖게 다니면 50 이상 나올테지요. 정말 신기한 스쿠터입니다.

- 갖고 싶다.

- 6개월 탔음. 2000키로 탐. 연비 만족. 아직 신차라 엔진오일만 갈았음. 초반 가속력 괜찮아서 시내주행 좋음. 도로 파인 홈이나 방지턱은 휠이 작아서 주의요망. 공식 a.s점 기대 안 함. 퇴계로점 갔다가 대기인원 수 보고 깜놀하고 컴백함. 2000키로 탔더니 6개월 전 신차보다 소음 및 진동이 약간 커짐. 신차일 땐 전기차인 줄. 완전 조용하더만 대체적으로 큰 불만 없고 만족함.

- 신차급 가져왔는데 일단 가장 인상적인 건 엔진 필링이 너무 부드럽네요ㄷㄷ

- 국산 125 사느니 scr을 타세요. 내가 비버 새차 사려다 scr로 왔음.

- 디오와 scr의 장단점. 신기하게도 scr이 디오보다 0.3마력 높은데도 불구하고 디오가 더 잘 나감. 디오가 브레이크 성능 절대 우세. scr알파의 장점. 시동 건 지 모를 정도로 정숙함. 아이들링 기능 있음. 연비, 디오보다 잘 나옴. 키 큰 사람은 scr 비추천. 잔고장 없음. scr보다 디오가 100km에 더 빨리 도달. 디오는 110km까지 나가는 구간에 scr은 100 붙이기 디오보다 더 힘듦. 둘다 명차임. 만약에 혼다코리아에서 디오 신형 수입하면 디오 새차 살 거임. 디오 신형은 계기판 변경에 esp 있음. scr보다 디오가 승차감 우세. 휠이 크니ㅋㅋ 근데 둘다 혼다차라 정숙하고 좋음. 난 디오가 왜 인기 없는지 이해가 안 감.

- 연비 54 이상. 느껴보면 신기할 정도임. 시내 주행만 해도 47.

- 국산 125 안 부러움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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